pvp가 어려운 당신을 위해(실전 강의 영상)

슬랑 2 949 0 0

안녕하세요 인게임에서 Seulang이라는 닉네임을 사용 중인 슬랑이라고 합니다. 본론에 들어가기 앞서 제가 글을 쓰게 된 이유를 말해보자면 톡방이나 한국포럼 이야기방에 점수를 올리는 것을 많이 힘들어하시거나 계속 지기만 해서 게임에 흥미가 떨어져 접는 분들을 종종 봐왔는데 그분들 한 분 한 분 저 또는 다른 분들이 경기를 직접 봐주면서 피드백하기엔 무리가 있다고 느껴 강의 영상과 함께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이 강의로 배틀에 대한 감과 판단 능력 등을 얻어 가실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입니다.


글의 신빙성을 위해 전적을 적어보자면

1시즌 더블배틀 파이널 토너먼트 우승(1위), 이로치 뽀록나 토너먼트 우승, 이로치 맘모꾸리 토너먼트 준우승 이외에도 더블배틀 랭크 리더보드 1위를 해본 전적이 있기에 강의 작성자의 자질에 대한 의심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제가 이번에 강의해 볼 티어는 바로 랜덤 배틀(RD)입니다. 랜덤 배틀을 선택한 이유는 우선 실전 포켓몬을 직접 제작하지 않아도 랜덤으로 포켓몬을 지급받아서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초보자들이 입문하기 좋습니다.


랜덤 배틀은 매판 파티 구성이 다르기 때문에 총 3판을 준비했습니다.


랜덤 배틀을 시작하기에 앞서 반드시 명심해야 할 3가지를 꼽자면


1) 게임 시작 등장 화면에서 전체적인 파티 구성과 포켓몬들의 형태 파악하기


2) 항복 버튼 옆에 있는 파티 전체보기를 통해 게임 중에도 수시로 확인하면서 최선의 판단을 생각해 보기


3) 각 포켓몬들의 형태마다 역할을 파악하고 최대한 활용하기




물론 이외에도 포켓몬들의 특성이나 종족치 분포, 특성,

역할, 상성도 숙지하고 있어야 하지만 이건 경험으로 차차 알게 될 것입니다. 물론 상성 같은 건 미리 외워놓고 하시는 게 훨씬 도움이 됩니다.


이 3가지를 숙지하셨다면 이제 본론으로 가보겠습니다.


1. 준 랭크업 파티

준 랭크업 파티란 파티 대부분의 멤버가 랭크업을 사용하는 랭크업 파티와는 달리 1~2마리의 랭업몬만을 가진 파티를 말합니다. 랭크업 파티는 대부분이 랭업몬이기에 쉴 새 없이 랭업각을 봐줘야 하지만 준 랭크업 파티 같은 경우 확실한 각이 나오지 않으면 아껴두었다가 다른 포켓몬들로 판을 만들어 놓은 후에 등장해서 정리해 줘야 합니다.

영상 링크 -> https://youtu.be/etTt8lewEKA


2. 벽 파티

벽 파티는 상대방의 물리 공격을 반감시키는 리플렉터와 특수 공격을 반감시키는 빛의장막을 이용해 벽을 깔아놓고 랭업몬들로 교체해 준 뒤 안정적으로 랭크업을 쌓고 스윕 하는 파티입니다. 만약 가지고 있는 랭업몬들로 상대방의 파티를 뚫기 힘들다면 무조건 랭업몬만 내지 말고 벽만 깔아놓고 상대의 기술을 반감으로 받으며 게임을 더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다만 벽은 깨트리다, 안개 제거에 의해 제거가 가능하며 급소에 맞으면 벽을 무시하고 대미지가 들어오기 때문에 이 점 유의 바랍니다.

영상 링크 -> https://youtu.be/Y8IxXS2zISs


3. 애매한 파티

특출난 고화력 딜러나 랭크업 딜러가 없고 그렇다고 해서 단단한 막이들이 많은 것도 아닌 애매한 파티입니다. 이런 경우는 상대와의 파티 상성이 많이 안 좋지 않길 바라면서 각 포켓몬들의 역할을 최대한 활용해 주셔야 합니다.

영상 링크 -> https://youtu.be/5oWkfKwitHE


그 밖에 자잘한 팁(모든 티어 공통)

*상대 포켓몬에게 1배로 들어가는 자속 고위력기는 2배로 들어가는 중저위력 비자속기보다 강한 경우가 많습니다. 

EX) 비조도 vs 윈디 대면에서

비조도의 인파이트:120×1.5(자속)=180

스톤샤워:75×2=150 이런 경우 적절히 계산을 하는게 좋습니다.


*무조건 눈앞에 있는 상대만 생각하지말고 상대가 어떤 포켓몬으로 교체할지도 생각해보고 그에 맞는 기술을 선택합시다.

예를들어 피카츄 vs 거북왕 대면에서 상성상 피카츄가 매우 유리하기에 전기를 반감시키거나 무효로 받는, 혹은 피카츄의 공격을 1배로 맞아도 거뜬히 버티는 막이 포켓몬들로 교체될게 뻔합니다. 상대 파티에 그러한 포켓몬들이 보인다면 이를 의식하고 예측하여 기술을 눌러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간혹 상대가 예측샷을 쓸것을 의식해 교체를 하지않는 도박수를 두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상대가 교체하지 않을 경우 내 포켓몬에게 굉장히 위협이 된다면 되도록 안전하게 눈 앞에 있는 상대에게 치명적인 기술을 몇번 쓰시는게 좋으며 중간에 한번 페이크로 예측샷을 날려주시면 상대방 입장에서 굉장히 부담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무조건 이렇다가 아니니 본인 센스껏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변화기술 활용하기

포켓몬들중에는 공격 기술만을 사용하는 포켓몬보다 공격 기술과 변화 기술을 함께 사용하는 포켓몬이 많습니다. 포켓몬이 가지고 있는 변화 기술을 적절히 활용합시다.


이외의 질문 등은 댓글로 자유롭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Comments
피묻은사랑 04.28 20:37  
좋아요 누르고 갑니다! 싱글도 해주세여!
슬랑 04.28 20:42  
감사합니당 다음엔 OU로 올려보겠습니다.
제목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