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를 위한 교배 시 작은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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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94542440_QnrZ5vfD_b90545f1aa55b9f321916e5c525174e3ec171051.jpgpokemmo의 교배시스템에서는 부모 포켓몬이 재료가 되어 소모됩니다.


기본 교배 방법에 대해 설명된 게시글이 있습니다.

교배 초보자인 경우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이것만 보면 교배는 끝 [핵심 요약] http://pokemmo.kr/bbs/board.php?bo_table=tips&wr_id=1144

 - 원하는 성격과 높은 개체값 뽑기 간략한 과정 http://pokemmo.kr/bbs/board.php?bo_table=tips&wr_id=950

 - 교배초보를 위한 교배하는 방법 http://pokemmo.kr/bbs/board.php?bo_table=tips&wr_id=943




기본 교배 방법 외에 교배할 때 도움이 될 만한 작은 팁을 모아봤습니다.



1. 포켓몬의 숨겨진 특성, 우두머리(alpha) 포켓몬

숨겨진 특성은 자식 포켓몬과 진화 라인이 일치하는 경우에만 유전됩니다.

숨겨진 특성을 가진 포켓몬을 만들길 원한다면, 먼저 숨겨진 특성을 가진 포켓몬으로 교배를 시작하는 게 좋습니다.

단, 스타팅 포켓몬의 경우, 특성 패치 아이템을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숨특을 가진 포켓몬으로 교배를 시작할 필요가 없습니다.

숨겨진 특성을 가진 포켓몬은 언제든지 특성캡슐2094542440_tpOPdqfQ_8ebe5444232152a02fe52af42b287c1b5f942f1c.png 아이템을 사용하여 기본 특성과 숨겨진 특성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우두머리 포켓몬은 약간 더 큰 스프라이트를 가진 포켓몬으로 (빨간 테두리가 있습니다)

부모 포켓몬이 모두 우두머리인 경우에만 유전됩니다.



2. 파티클(particle)

파티클은 포켓몬을 배틀에서 꺼냈을 때 나오는 시각 효과입니다. (포켓몬의 성능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파티클은 교배할 경우 항상 유전됩니다. 원하는 파티클 종류들이 있다면

그 파티클을 가진 포켓몬들을 서로 교배하여 파티클을 가진 상태로 교배를 시작하는 게 좋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다양한 파티클 종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forums.pokemmo.com/index.php?/topic/149548-particles-guide-previews-and-release-information-20/



3. 교배기

교배기를 유전시킨 포켓몬은 그 교배기를 다른 기술로 잊게 하더라도 하트비늘을 사용해 다시 떠올릴 수 있습니다.

쓸모 있을 것 같은 교배기가 있다면, 하트비늘로 떠올릴 수 있도록 일단 유전시켜놓는 것도 좋습니다.

교배기 외에도 포켓몬이 부화할 때부터 가지고 있는 기술들 중 일부는 하트비늘로 되살릴 수 있습니다.

(해당 포켓몬의 정보 창에서 어떤 기술들을 떠올릴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개체값과 성격

원하는 개체값을 만드는 동안 원하는 성격이 나오면, 원하는 성격을 만들 때 드는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성격을 고정시키는 교배보다 원하는 개체값을 만드는 교배를 먼저하는 게 좋습니다.

단, 성별이 수컷만 있는 포켓몬은 재료 포켓몬이 메타몽 뿐이므로 성격을 먼저 맞추는 게 나은 경우도 있습니다.



5. 암컷의 성비가 높은 암컷 재료 포켓몬은 수컷으로 부화시킬 때 추가비용($4,000)이 발생합니다.

글로벌 거래소(GTL)에서 재료 포켓몬을 구매할 때, 추가비용을 포함해 구매할 지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삐삐, 픽시, 식스테일, 나인테일, 푸린, 푸크린, 블루, 그랑블루, 코산호, 에나비, 델케티, 사랑동이,

나옹마, 몬냥이, 치라미, 치라치노, 고디탱, 고디보미, 고디모아젤)



6. 수컷 재료 포켓몬을 만들어야 할 때, 교배 후 베이비 포켓몬이 나오는 암컷 재료 포켓몬은 구매하지 않는 게 편합니다.

베이비 포켓몬은 진화를 시켜야 교배가 가능합니다.

(피카츄, 라이츄, 삐삐, 픽시, 푸린, 푸크린, 토게틱, 토게키스, 에레브, 에레키블, 마그마, 마그마번, 루카리오)



7. 수컷 재료 포켓몬을 만들어야 할 때, 암컷만 있는 포켓몬을 재료 포켓몬으로 구매해서는 안됩니다.

(럭키, 캥카, 루주라, 밀탱크, 해피너스, 네오비트, 치릴리, 드레디어, 벌차이, 버랜지나)



8. 글로벌거래소(GTL)의 2V 포켓몬 가격이 1V 두 마리로 2V를 만드는 것보다 싼 경우도 있습니다.

재료 포켓몬 구매 시 가격을 비교해보세요.



9. 알그룹이 2개인 포켓몬을 활용하여 교배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비행 알그룹의 포켓몬을 만들 경우, 파오리나 또르박쥐 계열을 이용하면 육상 알그룹의 재료 포켓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티클을 유전시킬 때도 알그룹이 2개인 포켓몬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10. 만들 포켓몬이 육상 알그룹인 경우, 루브도를 활용하면 교배기를 한꺼번에 유전시킬 수 있습니다.

교배기 외에도 기술머신, 가르침 기술을 유전시켜 기술을 배우는 비용을 아낄 수도 있습니다.



11. 개체값 0을 원하는 경우, 개체값 1인 포켓몬도 재료 포켓몬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체값 0과 개체값 1인 일반 포켓몬을 교배할 경우, 높은 확률로 개체값 0이 나옵니다.

여러 번 교배를 할 때 더 안정적으로 개체값 0을 만들 수 있습니다.



12. 색이 다른 포켓몬의 경우, 색이 다른 포켓몬끼리 교배하는 경우에만 확정적으로 색이 다른 포켓몬이 나옵니다.

색이 다른 포켓몬은 교배 시 부모 포켓몬 둘 중 높은 개체값 나올 확률이 일반 포켓몬보다 높습니다.



13. 친밀도 진화하는 포켓몬은 친밀도 86.3%에 진화합니다.

관동 태초마을 라이벌의 집 안에 있는 NPC가 한국시간 오전 9시(UTC+0)를 기준으로

하루 1번 약 29%의 친밀도를 증가시켜줍니다.

이 외에 레벨업이나 나무열매, 영양제 등을 사용해 친밀도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14. pokemmo 시간 정보입니다. 특정 시간대에 진화하는 포켓몬을 진화시킬 때 참고하면 좋습니다.

실제 시간 15분 = 인게임 1시간 (실제 시간 6시간 = 인게임 24시간)

아침 : 인게임 04:00 ~ 10:59 (인게임 7시간 = 실제 1시간 45분)

낮 : 인게임 11:00 ~ 20:59 (인게임 10시간 = 실제 2시간 30분)

밤 : 인게임 21:00~ 03:59 (인게임 7시간 = 실제 1시간 45분)


한국 시간(UTC+9) 기준,

인게임 아침 : 4시 ~ 5시 44분

인게임 낮 : 5시 45분 ~ 8시 14분

인게임 밤 : 8시 15분 ~ 9시 59분

인게임 아침 : 10시 ~ 11시 44분

인게임 낮 : 11시 45분 ~ 2시 14분

인게임 밤 : 2시 15분 ~ 3시 59분

(오전, 오후 상관없이 같습니다)



15. 특정장소에서 레벨업하면 진화하는 포켓몬

- 레어코일 → 자포코일, 코코파스 → 대코파스

관동 : 무인발전소

성도 : 로켓단 아지트 (황토마을)

호연 : 뉴보라

신오 : 천관산

하나 : 전기돌동굴


- 이브이 → 리피아

관동 : 상록숲

성도 : 너도밤나무숲

호연 : 등화숲

신오 : 영원의숲

하나 : 바람개비숲 안쪽 (브리지게이트 가기 전 지역)


- 이브이 → 글레이시아

관동 : 쌍둥이섬

성도 : 얼음샛길

호연 : 여울의동굴 지하얼음방

신오 : 217번도로

하나 : 태엽산 지하1층 얼음바위가 있는 곳



16. 포켓몬 정보 창의 몬스터볼 클릭하면 포켓몬의 몬스터볼의 종류를 바꿀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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