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keMMO (12) : 무지개 시티 (Celadon City)
먼저 포켓몬 센터에서 왼쪽으로 오면, 저 건물이 보일꺼에요. 들어가주세요.
안에는 할머니가 한 분 계신데, 말을 걸면 차(Tea)를 줍니다. 이 차는 그 동안 경비원이 막아 갈 수 없던 통로를 지나갈 수 있게 해줍니다. 일단, 차를 챙겨두고 나옵시다.
포켓몬 센터 뒷쪽을 보면 길이 있는데 이 길을따라 왼쪽으로 쭉 따라와주세요.
차(Tea)를 주던 할머니가 있던 건물의 뒷문이 보이네요. 뒷문으로 들어가 주세요.
계단이 나오는데, 옥상이 나올때까지 올라가세요.
옥상 도착! 옥탑방이 있네요.
" 난 모든걸 알고 있다 "
제작진의 집으로 알려져 있죠. 들어갑시다!
식탁 위에 이브이가 올려져 있습니다. 몰래 훔쳐옵시다~
귀여운 이브이가 공짜! 감사히 챙겨둡시다.
다시 건물을 나와서...
무지개 시티 아래쪽에 있는 집 중, 로켓단이 어슬렁 거리는 문으로 들어가세요.
대머리 아저씨에게 말을 걸면, 코인 케이스를 줍니다. 도박장에서 코인을 벌려면 꼭 필요한 아이템이니 받아둡시다~
무지개 시티엔 도박장이 있는데, 왼쪽이 도박장이고 오른쪽 작은 건물은 도박장에서 모은 코인으로 보상을 받는 곳입니다.
왼쪽의 도박장으로 들어가면, 이미 NPC들이 열심히 머신을 돌리고 있습니다. 한 NPC에게 말을 걸면 힌트를 주는데, 각각의 머신들은 당첨 확률이 다 제각각입니다. 어떤 머신은 계속 적자가 나고, 어떤 머신은 돈이 계속 벌립니다. 처음엔 대여섯판씩 해보면서 잘되는 머신을 먼저 찾고, 그 자리에서 계속 머신을 돌리는게 코인을 버는 노하우입니다. 위쪽에 있는 NPC에게 코인을 구매해야 머신을 돌릴 수 있으며, 머신은 방향키 ↓ 를 통해 3개의 선을 긋고 A 버튼을 눌러 돌릴 수 있습니다.
얼추 이런 방식으로 머신이 돌아갑니다. 참고로 매크로 돌리다 걸리시면 영구정지니 매크로 같은거 함부러 돌리지마세요.
오른쪽에 있던 보상은 3명의 NPC가 전부 다른 보상을 줍니다. 가운데 있는 NPC는 포켓몬 보상을 주는데, 폴리곤은 여기 도박장에서만 구할 수 있으며 가장 비싼 9999 코인을 필요로 합니다.
무지개 시티에는 백화점도 있는데, 총 5층까지 있습니다. 층마다 둘러보시면서 필요한 아이템이 있으면 구매하세요.
이제 무지개 시티를 전부 둘러보았으니 체육관으로 갑시다.
체육관은 정원이네요~ 나름 이쁘네요! 기분이 상쾌해지는 느낌~ 사뿐히 1번 포켓몬으로 가디로 바꾸고...
음하하하! 다 불타버리거라~ 무서운 녀석들이지만 불포켓몬이 있다면 투샷 원킬로 끝내버릴 수 있습니다.
의외로 간단히 끝나버린 체육관을 뒤로하고, 풀베기만큼 학수고대 했던 공중날기(FLY)를 얻으러 갑시다.
무지개 시티에서 왼쪽으로 가면, 길을 막고 잠을 자는 잠만보가 나옵니다. 위에 한칸짜리 틉새 보이시죠? 그 틈새를 통해서 왼쪽으로 쭉 이동합시다.
쌍둥이와 듀얼 배틀을 펼치고, 건물을 지나 왼쪽으로 쭉 가주세요.
그럼 막다른 길과 동시에 집이 하나 보입니다. 들어가주세요.
들어가면, 깨비드릴조와 함께 NPC가 있는데, 말을 걸면 HM02 공중날기(FLY)를 줍니다.
드디어.. 드디어... 더 이상 걸어다니지 않아도돼! HM 셔틀 파오리에게 풀베기에 이어 공중날기를 가르쳐줍시다.
이제 한 번 가 본 도시는 FLY를 통해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