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티컬 시스템에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커피는달달해 6 8053 0 0

자포코일의 러스터캐논을 맞은

4명상쌓은 가디안은 피가 약 1/8정도(먹밥회복으로 커버가 되는 수준)으로 달더군요,



그런데 그 다음 크리티컬이 뜨면서 4명상 가디안의 피가 반피가 넘게 다는걸 목격했습니다.




지금 크리티컬 시스템이 상대방의 랭업상태를 무시하고

노랭업기준으로 기술을 박았을 때 데미지기준으로

그 데미지가 2배로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롤로 치면 상대방의 방어를 무시하고 트루뎀으로 크리티컬데미지가 박히는 것과 같습니다. 



제 란쿨루스가 명상을 암만 쌓아도 섀도볼 크리티컬에 1타가 나는게 좀 의아했는데, 이 부분 저만 그렇게 느끼나요?

6 Comments
Deadpool 2018.07.16 19:39  
그 시스템은 2세대까지만 쓰던 시스템인데.. 확실히 이상하네요
Deadpool 2018.07.16 19:40  
급소에 맞으면 다음과 같은 현상이 발생한다. (공격한 쪽 기준)

랭크 변화에 관계없이 무조건 원래 들어가야 할 최종 데미지의 2배로 계산한다. (2세대까지)
랭크가 변화된 상태일 때는 변화된 랭크를 계산식에 적용한다. (3세대)
랭크업 상태에서는 변화된 랭크를, 랭크다운 상태에서는 일반 상태일 때의 데미지를 계산식에 적용한다. (4세대부터)
급소에 맞았을 때의 데미지가 2배에서 1.5배로 내려갔다. (6세대부터)


출처: 포켓몬 위키 http://ko.pokemon.wikia.com/wiki/%EA%B8%89%EC%86%8C
낯선사람들 2018.07.16 19:48  
썬문버전으 시뮬돌려보면 상대방 랭업상태는 고려하지 않네요. 상대방의 방어/특방 랭업은 무시됩니다. 랭다운은 적용됩니다.
공격하는 포켓몬의 공/특공 랭업은 적용되고, 랭다운은 적용되지 않네요.
크리티컬데미지는 1.5배 박히네요.

이게 7세대 환경이 맞다면, MMO에서는 딱히 오류가 아닌거 같습니다.
NARIKRI 2018.07.16 22:24  
현재 저희 크리티컬 시스템은 6세대를 따라가고 있습니다

즉 크리티컬이 뜨면 상대방의 방어/특수방어 상승치는 무시되고 1.5배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Deadpool 2018.07.18 23:19  
From Generation III onwards, when a move scores a critical hit, the attacker's negative stat stages, the defender's positive stat stages, and the defensive boosts from Light Screen, Reflect, and Aurora Veil are always ignored. However, the halved Attack from burn is no longer ignored.

Bulbapedia

네 아무 문제 없는거 맞네요
빨간난쟁이 2018.09.14 21:03  
저만 이해 안되는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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